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모든호기심

아이들 1 순위 는 "놀이 공원" , 야간권 으로 더위 피해서 "서울랜드" 가자, 가기 전 중요한 팁 정리 !!

by 호기심세상 2023. 8. 8.

아이들 1 순위 아이들에게 제일가고 싶은 곳이 어디냐고 물어보니 1순위가 놀이공원이었다. 저번에 다녀왔는데도 또 가고 싶다고 한다. 놀이공원을 가고 싶지만 날이 너무 더워서 엄두가 나질 않는다. 그럼 어디 갈 곳이 없을까? 저번글에서는 롯데월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번에는 야외에 있는 서울랜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그 이유는 우선 서울에서 가깝고 야외에 있어서 답답하지 않다. 또한 서울랜드에는 야간권이 있기 때문이다. 오후 4시 이후에 입장을 하니 더위를 피할 수 있다. 그럼 서울랜드 팁에 대해서 알아보자.

 

 

놀이 기구를 타는 아이들
스릴넘치는 놀이기구

 

 

이용요금

 

하루종일 이용권   성인 49000원  청소년 46000 원  어린이  43000원

야간권(오후4시부터 입장가능)   성인 42000원  청소년 39000원  어린이 36000원

 

 

성인( 만19~64세까지) 청소년 (만 13~18세까지)  어린이 (36개월 ~만 12세까지)

36개월 미만 아동 무료이용가능 (증빙서류지참)

만 65세 이상 어린이요금 적용 (신분증지참) 단 별도 판매하는 어린이권 (온라인, 소셜상품) 상품은 적용 안됨

국가유공자 및 유족 (증명서 지참) 50% 할인혜택가능 

장애인 및 동반 1인까지  (장애인복지카드 또는 증빙서류지참) 50% 할인

 

할인요금 정보

 

하지만 위에 요금을 전부 내고 가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제외)

요금할인은 거의 필수이기 때문이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서울랜드 할인요금 페이지로 연결이 된다. 꼭!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할인요금 혜택 및 할인카드 바로가기

 

 

 

서울랜드에 가지고 가면 안 되는 것들

 

자전거, 인라인, 킥보드, rc카, 전동휠 등 소형 탑승물

반려동물 (안내견제외)  소형견에 한하여 목줄 착용하여 공원 내 안거나 케이지로 이동시 입장가능

 

운영시간 

 

오전 10:00 ~ 22:00  (야간권은 오후 4 시부터 입장가능)

 

편의시설 요금 

 

유모차   4000원    휠체어  무료이용

 

물품보관함  일반형   1000원   대형    2000원  (물품 보관함 위치는 정문, 동문)

 

 

오전부터 가기에는 날씨가 너무너무 더우니 야간권을 이용해서 간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시원하게 물놀이 관련 공연도 많이 하니 아이들과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예매는 미리 온라인에서 하고 가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할수있다.

 

 

놀이기구 바이킹
바이킹

 

 

중요한 팁을 말하자면  사람들이 인터넷에 보면 자가용 이용 시 동문 주차장을 많이 추천한다. 그러나 막상 서울랜드에 진입을 하면 동문 주차장으로 가려는 차들이 줄을 서있을 것이다. 운이 안 좋으면 줄을 서면서  갔는데  꽉 차서 다시 돌아오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다. 개장시간 훨씬전부터  갈 생각이 아니라면 차라리 마음 편하게 서울대공원 정문에 넓은 주차장 아무 곳에 주차를 한 후에 코끼리 열차를 이용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가족들과 코끼리 열차를 타는 재미도 좋은 추억이다. 

 

흡연실 위치

 

두 번째 팁은 흡연자에 한해서이다. 나 또한 방문하기 전에 미리 숙지를 하고 가서  수월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 아쉽게도 홈페이지 에도 흡연실의 위치는 나와있지 않다. 가기 전에 흡연실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야  심신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럼 위치는 다음과 같다.


우선 서울랜드 안에서 롯데리아가 보이면 무조건 옆이나 뒤에 흡연실이 있다. 꼭 기억하자. 다음으로는 롤러코스터 타는 곳 옆에 보면 월드컵 축구공모양 놀이기구가 있다. 그 옆에 화장실이 있으며 화장실 옆쪽에 있다. 다음은 삼천리동산 활터 옆에 있다. 마지막으로 모험의 나라 구역에 해적소굴 옆에 화장실뒤쪽에 있다. 이정보를 분명히 모르고 가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  물어보면서 찾기에는 스트레스가 무척 심할 것이다. 

 

해외 놀이 공원 풍경
해외 놀이공원

 

 

보조배터리

 

세 번째 팁  그래도 서울랜드는  좋은 점이 놀이기구 간의 거리가 짧아서 좋다. 에버랜드 같은 경우는 놀이기구를 이동하는데 걷는 시간도 무시 못하고 중요한 것은 아이들은 쌩쌩하지만 몇 번만 왔다 갔다 하면... 벌써부터 다리가 아파온다. 서울랜드는  비교적 짧은 편이다. 평일에 가면 그나마 좋을 텐데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말에 쉬기 때문에 힘들듯하다. 간식은 기본으로 싸가는 게 좋고, 보조배터리는 무조건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긴 줄을 기다리면서 대화하는 것도 좋지만 그것도 잠깐이다. 거의 핸드폰을 보면서  대기줄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배터리 용량이 금방 없어진다. 밤이 되면 그냥 돌아오지 말고 곳곳에 이쁜 조명장식을 해둔 곳이 많이 있다. 아이들이 사진 찍는 것을 무척 좋아하니 몇 군데 찾아서 사진을 찍어주도록 하자.현재  서머뮤직 워터쇼, 빛의 전설, 불꽃놀이, 애니멀 킹덤등 많은 공연도 하고 있다. 

 

 대중교통이나 자가용 이용 시 가는 길 은 아래 바로가기 링크 확인

 

대중교통 및 자가용 주차창 가는길 바로 보기

 

 

 

롯데월드에 대해서 궁금하시분은 아래링크 클릭

 

롯데월드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