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모든호기심

파라오의 무덤 이 피라미드? / 가장높은 피라미드의 높이는?/이집트의 국토90% 는 무엇일까?

by 호기심세상 2023. 6. 30.

 

 

 

파라오의 무덤 피라미드 하면 떠오르는 나라 이집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이집트는 과연 어떤 나라 일까? 이집트의 역사와 피라미드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그 외에 많은 신전들이 있는 나라 이집트 오늘은 이집트로 떠나보도록 하자.

 

피라미드
피라미드

 

 

이집트

 

이집트는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국가로 지중해와 홍해에 접해있는 나라이다. 이집트의 수도는 카이로이며 인구는 약 1억 명이며 이집트의 국토는 사막이 대부분차지하고 있다. 이집트의 유일한강은 나일강이며 이집트는 문명의 발상지이면서 수많은 유적과 유물이 남아있는 나라이다. 이집트의 종교는 이슬람이며 인구의 약 90%가 이슬람교를 믿고 있으며 나머지는 기독교와 유대교를 믿고 있다. 이집트의 수도 카이로에는 이슬람교의 가장 큰 성지인 알 아즈하르 모스크가 있다.

 

 

이집트
이집트

 

 

 

이집트는 관광지로 유명한 만큼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기자의 피라미드, 스핑크스, 룩소르신전, 카르낙신전과 같은 많은 유적과 유물이 남아있다. 또한 이집트의 해변은 아름다운 경치와 깨끗한 바닷물로도 유명하다. 이집트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국토의 90%가 사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일한 나일강은 이집트의 경제와 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럼 이집트에서 유명한 피라미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에서 건축된 거대한 석조 무덤이다. 피라미드는 파라오의 무덤으로 사용되었으며 파라오의 영혼이 사후세계에서 편안히 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피라미드는 주로 돌로 만들어졌으며 매우 정교하게 지어 졌다.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문명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건축물로 그 시대에 지었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웅장하다. 피라미드의 가장대표적인 예는 기자의 피라미드이며 기자의 피라미드는 이집트 기자에 위치한 세 개의 피라미드로 이루어져 있다. 기자의 피라미드 중 가장 큰 피라미드는 기자의 피라미드이며 기자의피라미드는 기원전 2560년경에 지어졌으며 높이가 무려 146미터이다. 기자의 피라미드는 세계에서 가장큰 피라미드로 기록되어 있다.

 

 

스핑크스
스핑크스

 

스핑크스

 

피라미드는 고대이집트문명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건축물이며 고대 이집트인들의 건축기술과 예술적 감각을 보여주는 뛰어난 작품이다. 또 한 가지 스핑크스가 있는데 스핑크스는 사자몸에 사람머리의 형상을 한 건축물로 기원전 2500년경에 지어졌을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다. 스핑크스는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보호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 파라오의 무덤을 지키는 역할을 했다고 한다.

 

 

 

이집트사막
이집트사막

 

나일강

 

나일강은 아프리카대륙에서 가장 긴 강으로 길이는 약 6650km이며 나일강은 이집트와 수단의 주요 수원이며 이집트 문명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나일강은 에티오피아 고원에서 발원하여 수단과 이집트를 거쳐 지중해로 흘러간다. 나일강은 이집트의 경제와 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집트의 식수와 농업용수로 사용된다. 또한  나일강은 이집트의 관광지로도 유명하기도 하다.

 

 

나일강악어
나일강악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