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모든호기심

여름에 가면 좋은나라 ?/식상하지 않은 나라?/여기 어때요?/해외여행

by 호기심세상 2023. 5. 11.

오늘은 어제에 이어 곧 다가올 여름에 가면 좋은 나라가 어디일까 궁금해서 알아볼까 한다. 여름에 가기에 많은 나라들이 있지만 자주 가는 나라는 제외하고 한번 알아보자. 새로운 나라로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여름 해외여행 여기 어때요?

 

 

포르투갈

 

우선 첫 번째로 포르투갈이다. 포르투갈은 축구로 유명한 나라인 것은 다 알겠지만 아름다운 나라로도 꼽히는 곳이다. 포르투갈의 수도인 리스본은 아름다운 도시이며 많은 역사를 가진도시이기도 하다. 벨렘탑, 카스텔루, 성요르주 등이 유명한 대표관광지중 하나이다. 두 번째로 큰 도시는 포르투이다. 포르투는 포트와인으로 매우 유명한 곳이며 도우로 강을 따라가다 보면 포도원이 많이 위치해 있다. 포르투갈의 대표음식으로는 바카우라는 요리로 대구글 건조해서 만든 음식이다. 또한 디저트로는 파스타 드네타로 불리는 부드러운 크림과 단팥이 들어있는 패스츄리도 인기가 많은 음식 중 하나이다. 그 외에도 프란세지냐도 유명한 요리이며 햄과 소시지, 스테이크, 치즈등을 가득 채운 샌드위치이다.

 

 

포르투칼해변
포르투칼

 

스페인

 

두 번째로는 스페인이다. 스페인도 매력적인 나라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인 유적지 또는 다양한 축제들이 벌어지는 나라이기도하다. 우선 바르셀로나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도시 중하나이다. 안토니 가우디의 건축물과 현대예술이 공존하는 도시이며 아름다운 해변도 가까이 있다. 그리고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면 궁금해지는 바르셀로나 팀의 홈인 카탈루냐 경기장도 방문을 해볼 수 있다. 다음은 마드리드이다.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수도이며 문화와 역사 예술이 모여있는 도시로 유명하다. 프라도 박물관과 왕궁인 히메나레스궁전이 있으며 광장들도 잘 조성이 되어있다. 그리고 스페인의 대표적인 축제인 토마티나 축제로도 유명한 곳이다.그외에도 갈곳이 넘쳐난다.세비야,발렌시아등 유명한곳이 많은 곳이다. 음식은 카스파초라고 불리는 음식이 전통적인 요리이다. 토마토와 오이, 파프리카, 마늘, 오일, 식초 등을 혼합하여 만든 일종의 스프 같은 형식이다.

 

 

스페인광장
스페인광장

 

 

도미니카공화국

 

세 번째는  조금 생소한 도미니카공화국이다. 도미니카 공화국은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경관이 뛰어난 나라이다. 또한 유적지도 많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유명한 곳이다. 푸에르토 플라타는 도미니카공화국의 수도인 산토도밍고에 위치한 지역으로 매우 역사적인 곳이며 컬러가 화려한 건물과 거리가 특징이며 골동품가게들도 즐비하다. 산토도밍고 대성당은 유명한 곳 중 한 곳이기도 한데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푸나카나는 도미니카공화국 동부 쪽에 위치한 유명한 휴양지중 한 곳이다. 이곳은 화려한 리조트들이 있으며 골프장과 푸나카나 해변이 있다. 푸나카나 해변은 투명한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음식으로는 몬자라는 전통음식이 있는데 플란테인 이라는 식물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고기와 해산물. 채소, 등과 함께 먹는 음식이다.

 

 

도미니카공화국해변
도미니카공화국해변